Vans, 글로벌 커스텀 컬처 콘테스트 개최

우승 상금 $25,000과 함께 제품 출시의 기회가 주어진다.

오리지널 액션 스포츠/라이프스타일 브랜드 Vans글로벌 커스텀 컬처(Global Custom Culture)’ 콘테스트를 시작한다.

‘글로벌 커스텀 컬처’는 전 세계 아티스트에게 영감을 주기 위한 콘테스트로 Vans의 독자적인 디지털 플랫폼을 이용해 누구나 자신만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부터는 ‘커스텀 컬처 콘테스트’의 대상 지역이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로 확장되면서 여러 지역의 재능 있는 아티스트에게 자신의 아이디어가 담긴 디자인을 전 세계를 대상으로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콘테스트를 통해 아시아, 유럽 그리고 북미 지역에서 각각 한 명씩 총 세 명의 우승자가 선발된다. 우승자에게는 우승 상금 $25,000과 함께 자신이 디자인한 슈즈가 실제 제품으로 출시되는 기회를 얻게 된다. 뿐만 아니라 캘리포니아 주에 위치한 Vans 본사 견학은 물론 Vans와 함께 창의적인 커뮤니티의 발전을 돕기 위한 자선 기금 $100,000을 지원하게 된다.

 

진행 방식

  • 9 5 – 9 29: 참가 국가에 거주하고 있는 누구라도 커스텀 컬처 콘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 아티스트 그리고 모든 Vans 팬은 Vans 슈즈의 레이아웃이 그려진 템플릿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여기에 자신만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디자인을 더하고, 스마트폰으로 촬영하면 손쉽게 3D로 자신의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다. 자신이 디자인 한 슈즈는 Vans의 커스텀(Customs) 플랫폼을 이용해 직접 주문도 가능하다.

  • 10 1일 – 13 : 제출된 디자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가 진행된다. 온라인 투표 점수와 심사위원 심사 점수를 합산해 각 지역별로 결승에 진출할 10명이 결정된다.

  • 지역별로 TOP 10에 선정된 결승 진출자에게는 실제 에라(Era) 화이트 슈즈가 제공된다. 제출된 커스텀 슈즈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공개 투표는 12 5일부터 시작된다.

  • 12 19, Vans의 디자인, 마케팅 담당자 그리고 전 세계의 아티스트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아시아, 미주 그리고 유럽 지역에서 각각 한 명의 우승자를 선정해 발표한다. 우승자에게는 우승 상금 $25,000이 주어지며, 이들이 직접 디자인한 슈즈는 Vans를 통해 제작 및 판매된다. 그리고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Vans 본사에 방문해 스티브 반 도렌(Steve Van Doren)은 물론 풋웨어 디자이너와 직접 만나는 기회를 얻게 된다. 이 밖에 Vans는 우승 아티스트와 함께 창의적인 커뮤니티를 지원하기 위해 자선단체에 $100,000을 기부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글로벌 커스텀 컬쳐’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소셜 미디어 채널의 해시태그 #VansCustomCulture 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컨트리뷰팅 에디터 김환기(@velvet_keyboardevoke@mediabling.co.kr

Cooperation 반스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