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스, 샵 라이엇 아시아 콘테스트 개최

아시아 전역의 스케이트 숍이 참여한다

오리지널 액션 스포츠,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반스에서 아시아 전역의 스케이트 숍과 함께 하는 Vans 샵 라이엇(Vans Shop Riot) 콘테스트를 선보인다.

 

<Vans 샵 라이엇> 콘테스트는 아시아 지역의 스케이트 신(SCENE)을 이끌고 있는 스케이터와 스케이트 샵을 지원하기 위한 스케이트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Vans 샵 라이엇> 콘테스트는 한국, 중국, 홍콩, 호주, 일본, 말레이시아, 뉴질랜드, 싱가포르 그리고 태국까지 아시아 주요 9개의 도시가 참여하며, 스케이트 문화에 없어서는 안될 스케이트 숍과 재능 있는 스케이터가 조명 받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50여 개 로컬 스케이트 샵이 참여하는 <Vans 샵 라이엇> 콘테스트는7월부터 9월까지 약 두 달 동안,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각 스케이트 샵은 각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담긴 스케이트 기물을 디자인한다. 제출한 기물 디자인은 <Vans샵 라이엇> 웹사이트에 업데이트되고, 7월24일부터 8월 1일까지 약 열흘 동안 온라인 투표가 진행된다. 50여개의 기물 디자인 중 온라인 투표 기간 동안 스케이터의 투표를 가장 많이 받은 하나의 기물 디자인과 심사위원이 선정한 다섯 개의 기물 디자인은 실제로 제작이 이루어진다. 심사기준은 기물의 창의성과 독창성 그리고 현실적인 제작 가능성이며, 최종 Top 6에 포함될 스케이트 숍은 8월 2일 화요일에 발표된다. 실제로 제작된 여섯 개의 스케이트 기물은 9월 홍콩에서 열리는 하우스 오브 반스(House of Vans) 스케이트 콘테스트에 사용되며, Top 6에 선정된 스케이트 숍은 최종 결선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국내에서는 ‘팀버샵(Timbershop)’, ‘세이버 스케이트샵(Savour Skateshop)’, ‘라이엇 스케이트샵(Riot Skateshop)’ 그리고‘팔팔 스케이트샵(PalPal Skateshop)’까지 대표적인 네 곳의 스케이트 샵이 참여한다.

 

Vans는 아시아에서 처음 선보이는 <Vans 샵 라이엇>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기 위해 스웨덴 출신의 아티스트 ‘제이콥 오브그렌(Jacob Ovgren)’과 협업한 아트워크를 선보인다. 스케이트 브랜드 ‘폴러 스케이트보드(Polar Skate Co,)’에서 선보이는 제이콥의 아트워크는 선정적이고 폭력적인 소재를 노련하고 코믹한 방식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Vans 샵 라이엇> 콘테스트는 온라인 투표 이외에도, 로컬 콘테스트를 통해 결선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 국내에서는 8월 10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어울림 광장에서 <Vans 샵 라이엇> 콘테스트 국내 예선을 진행한다. 국내 예선에서 우승한 스케이트 숍과 스케이터는 마찬가지로 9월 홍콩 결선에 진출할 자격을 얻는다. 콘테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된다. <Vans 샵 라이엇> 콘테스트 관련 자세한 정보와 일정은 공식 홈페이지(hovasia.com/vansshoprio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디터 김환기(@velvet_keyboardevoke@mediabling.co.kr

Cooperation 반스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