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STE OF BLING] SHOP BETTER THAN SHOP


SHOP BETTER THAN SHOP

에디터가 적극 추천하는 훨씬 더 괜찮은 편집숍 세 곳.

123

<ON THE SPOT>

어지럽게 펼쳐진 명동 골목을 누비는 게 벌써 현기증이 난다면 갈 곳은 단 하나다. ‘온더스팟’에는 그 어떤 취향과 감성을 지닌 사람이 방문하더라도 싫증을 느끼지 않을 제품으로 가득하니까. 시중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프리미엄 라인과 콜라보레이션 라인 등이 1층 전 섹션에 마련되어 있고 향초나 향수, 아로마 오일 등의 라이프스타일 아이템도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어느 하나 빠지는 것 없이 알차다. 매장 안쪽의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오르면 갖가지 의류와 액세서리를 만나볼 수 있는데 ‘안토니 모라토’와 같은 컨템퍼러리 브랜드부터 ‘새러데이 서프’ 등의 스트리트 감성을 담은 브랜드가 이질감 없이 어우러져 있다. 무엇보다도 ‘리페어 숍’을 함께 운영하기에 제품 수선을 위해 이리저리 헤맬 필요가 없다는 점은 무척이나 환영할 만한 점. 그리고 매력적인 이벤트가 주기적으로 열린다는 점으로도 충분히 들러볼 이유가 된다.

blog.naver.com/myonthespot

서울시 중구 명동8나길 19 1층

02-755-8100

4 5 6

<OHKOOS>

오쿠스의 2막은 이제 시작이다. 수유리에 위치했던 지리적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압구정 로데오로 대대적인 이전을 감행했다. 사실, 말이 감행이지 예고된 수순일지도 모른다. 세련된 외관의 회색 건물 안으로 들어서면 따뜻하고 차분한 분위기와 마주하게 된다. 단단한 마호가니 나무로 짠 테이블 위로 화산암반지에서 가져온 듯한 세면대가 무심하게 자리하고 호기심을 가득 불러일으키는 그루밍 제품이 ‘오와 열’을 맞춰 서 있다. 입구에서 오른쪽으로 두어 계단만 올라가면 널찍한 공간에 가득 자리 잡은 아메리칸 빈티지의 대표주자인 ‘리얼 맥코이’를 만나볼 수 있고 ‘아워 레가시’ 등의 트렌디한 브랜드까지 모두 갖추고 있다. 진짜 ‘굿즈(GOODS)’ 제품을 만나려거든 이제 압구정 로데오로 향하자. 오쿠스면 된다.

www.ohkoos.com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46길 31 / 12:00 ~ 21:00

02-512-0269

7 8 9

<AVEC9>

가로수길 명물 보뚜아사이 옆 좁게 난 계단으로 내려가면 더할 나위 없이 포근한 공간으로 들어서게 된다. 북유럽 감성을 담은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 소품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어 시선을 돌리는 곳마다 탄성이 나온다. 미국과 유럽 곳곳에서 들여온 빈티지 소품은 ‘새것’과 함께 조용히 몸을 숨기고 있으니 단 하나밖에 없는 물건을 가지고 싶은 이들이라면 꼼꼼히 눈여겨볼 것. 누군가에게 선물할 일이 있을 때 들른다면 받는 사람으로부터 뛰어난 취향과 안목의 소유자라 칭찬 들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느긋한 마음으로 여유롭게 둘러보자. 자신도 모르게 무언가를 샀다면 에디터를 탓하지 말 것.

www.avec9.com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161길 59 B1층

02-515-9011

 

에디터 최중희 포토그래퍼 45

1 Comment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