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미러: 시즌 5> D-5

다섯 밤만 자면 돼.

넷플릭스(Netflix)의 대표 오리지널 시리즈 <블랙 미러>가 시즌 5로 돌아온다. 총 세 편의 에피소드로 다소 아쉬운 분량이지만 마일리 사이러스와 <셜록>의 짐 모리아티로 익숙한 앤드류 스캇 그리고 영화 마블 시리즈에서 팔콘 역을 연기한 안소니 마키 등 반가운 얼굴들이 대거 등장해 흥미를 더하고 있다. 아래 블랙 미러가 공개한 시즌 5의 공식 예고편과 에피소드별 포스터를 감상하며 <블랙 미러>의 화려한 귀환을 기대해보자. 첫 방영은 6월 5일, 오직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poster 2

EPISODE 1. 스미더린(Smithereens)

EPISODE 2. 레이철, 잭, 애슐리 투(Rachel, Jack and Ashley Too)

EPISODE 3. 스트라이킹 바이퍼스(Striking Vipers)

<블랙 미러> 입문자를 위한 TMI

영국의 지상파 방송국 ‘채널 4(Channel 4)’에서 출발한 <블랙 미러> 시리즈는 SF/판타지 옴니버스 드라마이다. 시즌 1, 2는 앞서 말한 ‘채널 4’를 통해 각 세 편의 에피소드로 방영되었고 시즌 3, 4는 ‘넷플릭스’를 통해 각 여섯 편의 에피소드로 공개되었다.

 

시즌 4 종방 이후 <블랙 미러> 제작자인 찰리 브루커는 후속작으로 ‘시즌 5’가 아닌 ‘밴더스내치’의 이름을 내건 인터랙티브 무비를 선보였다. 인터랙티브 무비란 최근 넷플릭스가 주력하고 있는 분야로 영상 속 특정 상황에서 시청자들의 선택에 따라 스토리 전개 혹은 결말이 바뀌는 장르를 일컫는다. 즉, 시청자와 상호작용이 가능한 콘텐츠인 것이다. 획기적인 시도였음에도 불구 <블랙미러: 밴더스내치>는 호불호가 엇갈리는 평가를 받게 된다.

 

호평과 혹평 사이에서 주춤하기도 잠시, 5월 15일 블랙 미러가 공개한 시즌 5의 공식 예고편이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며 팬들의 기대심을 다시금 끌어모으기에 이른다. 예고편에서부터 느껴지는 <블랙 미러>만의 신선한 각본과 탄탄한 출연진이 눈길을 사로잡은 것. 6월 5일, 첫 방영을 시작으로 3주간의 수요일 밤을 어떻게 채워줄지 <블랙 미러: 시즌 5>의 행보에 주목해보도록 하자.

에디터 김보라(@v_vw_w) bovigation@mediabli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