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t Bites X Bling] #Seoul_So!YoON!

소윤, 망아지, 서울, 산책, 휴일

20190227_BLING_황소윤0340

간단하게 자기 소개 부탁해요.

안녕하세요, 저는 So!YoON!(황소윤)이라고 합니다. 밴드 ‘새소년’을 하고있고, 이번 달에 솔로로 데뷔했어요. 그동안 보여드렸던 밴드 음악 뿐만 아니라 더 넓은 스펙트럼을 표현한 프로젝트 앨범을 발매합니다.

어떻게 음악을 시작하게 되었나요

11살 즈음? 일렉기타가 너무 멋있어 보여서 그때부터 기타를 치기 시작했고, 중학교 때 우연한 기회로 곡을 쓰기 시작했어요.

서울이 음악 작업을 할 때 어떤 영향을 미치나요?

서울은 사람을 외롭게 만드는 재주가 있는 것 같아요. 서울 한복판에서 음악을 만드는 것은 아니었지만, 방 안에서 창문 너머로 보이는 아파트들을 보면서 항상 외로움에 대한 탐구를 했어요.

활동에 있어 중요한 순간이 있었나요?

밴드 새소년을 결성한 것! 살면서 밴드를 하게 될 줄은 전혀 몰랐는데, 굉장히 재밌고 힘든 일이더라고요. 앞으로도 제 음악 생활에 있어 중요한 축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20190227_BLING_황소윤0101

서울 음악 씬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지역으로 한정하고 싶지는 않지만, 서울의 음악은 꼭 한국의 교육 문화와도 비슷한 것 같아요. 그렇지 않은척 하면서 모두가 경쟁하고 이겨야만 살아남을 수 있는 시스템 속에 빠져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때가 있죠.

공연해보고 싶은 곳이 있다면?

멋진 페스티벌이 너무 많지만, 이뤄내고 나면 허무해질 것 같아서. (웃음) 아무도 공연해 보지 않은 장소에서 공연해보고 싶어요.

앞으로의 계획은요?

제가 음악을 하는 이유는 저를 표현하려고 하는 것도 있지만, 늘 새로운 것을 찾아다니는 습성과도 연관이 있는 것 같아요. 오래도록 새로운 것을 보여 드리는 사람이고 싶습니다.

서울은 황소윤에게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나요

애증과 현실.

So!YoON!의 음악을 표현하는 단어 5개 부탁해요

소윤, 망아지, 서울, 산책, 휴일


에디터 장효선(@9erri_) hyosun.jang@mediabling.co.kr, 김소연(@myallmyeolkim) soyeonkim@mediabling.co.kr
BEAT BITES 디렉터 Jisun Lee(@leezzysun)
헤드프로듀서 Nick Grady(@snakeskinboots)
프로듀서 정승호(@nova0soul)
포토그래퍼 정현우(@hyunwoobareun)
BLING 영상 조주연(@zozookikiki) zozoo@mediabling.co.kr
BEAT BITES 영상 Jisun Lee (@leezzysun), 정승호(@nova0soul)
프로덕션 BEAT BITES
스타일링 김소연(@myallmyeolkim) soyeonkim@mediabli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