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WEN OVADOZ

Escaped from The Chaos

동네 골목길에서 오왼 오바도즈를 만났다. 에디터는 그가 이 세상에 어떤 것을 이야기하고 싶은지, 지난 <블링>과의 인터뷰에서 말한 ‘화’는 무엇이었는지 단번에 알아 차렸다. 그가 계속해서 랩을 통해 내뱉는 것. 설령 세상이 외면한다 해도, 혹은 답이 없는 것이라도, ‘왜?’라는 질문을 누군가는 계속해서 세상에 던져야 한다. 그런 그가 다시금 우리에게 [P.O.E.M. Ⅱ]이란 앨범을 통해 질문을 던진다. “What’s it to you if you ain’t living right?”

owenovadoz

<블링>과 세 번째 만남이다. 그동안 어떻게 지냈나

외출도 잘 안하고, 예전에 비해 상당히 어둡게 지내고 있었다.

 

예전 인터뷰를 보고 사회 시스템에 대한 불만이 많은 사람이라 느꼈다. 특히 학창시절 이야기에 크게 공감했는데, 요즘은 어떤가? 이 사회를 향한 ‘화’가 조금은 누그러졌나

사회를 향한 ‘화’만 있던 게 아니었던 것 같다. 내면에 숨어있는 화가 언제 어디서, 어떤 순간에 터질지 몰라 스스로 조마조마 하지만, 요새는 나름 조절해보려고 노력 중이다.

 

본인이 생각하기에 오왼 오바도즈는 어떤 사람인 것 같나?

다중 인격, 혼란.

 

에디터는 요즘 ‘Why so serious?’란 물음을 자주 던지는데, 요즘 ‘꽂혀있는’ 단어나 문장, 생각이 있다면 궁금하다.

‘What’s it to you if you ain’t living right?(네가 스스로 진실한 방법으로 살지 않는다면 대체 무슨 소용인가)’ 다른 사람이 뭘 하든 신경 끄고, 자신을 먼저 생각했으면 좋겠다. 모두가 이 문장을 집안 가훈으로 두고 오래오래 기억했으면 좋겠다.

 

오왼 오바도즈라는 이름의 뜻을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꽤 많다.

오왼은 성경 구절에서 가져 왔고, 오바도즈는 ‘자신의 DJ 이름 만들기’라는 프로그램을 재미삼아 했다가 DJ OVADOZ라는 이름이 생성됐었다.(웃음) 이 둘을 합쳐 ‘오왼 오바도즈’가 되었다.

 

owenovadoz1

얼마 전 [P.O.E.M. Ⅱ]가 발매되었다.

‘Piece Of Evolutionary Mind’, ‘점진적인 생각의 조각’이란 의미의 앞 글자를 따왔다. [P.O.E.M. Ⅱ]를 통해, 오래되고 낡은 것들이 사람들에게 버려지고 잊혀질 때 그 가치의 소중함을 존중해왔던 나로서, 오래된 붐뱁을 재해석해서 들려주고 싶었다.

 

‘DIAMONDS’ 뮤직 비디오 반응이 뜨겁던데, 예상했나? 다른 곡도 뮤직 비디오를 만들 예정인지?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항상 아쉬운 부분이 있는데, 좋아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 다른 영상들도 나올 예정이고, 뮤직비디오도 추후 더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곡들 중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곡이 있다면 무엇인지, 작업할 때 중점적으로 신경 쓰는 부분이 있다면 무엇인가?

타이틀곡, ‘What The Fun’. 모두가 좋아하는 일을 즐기면서, 긍정적으로, 웃으면서 했으면 하는 마음에서 만들었다. 평소 작업할 때는 앨범 테마에 가장 많은 신경을 쏟는다.

 

앞으로의 계획이 있나

뮤직비디오도 더 공개될 예정이고, 뭐가 되었든 예술 작품을 찍고 싶다. 완성이 되는 대로 공개하겠다. 그리고 방송 쪽으로 오왼 오바도즈를 더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있을 것 같으니 기대해달라.

 

패션에도 관심이 많을 것 같다.

전혀! 옷에는 크게 관심 없다. 제일 익숙하고 편한 걸 입었을 뿐인데 좋아해 주셔서 감사하고, Majestic 매출 올리는 중.(웃음)

 

마지막으로, <블링> 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What’s it to you if you’re not living right? 남이사 뭘 하든 당신만의 길을 개척하는 법을 최대한 깨우치길!

@owen5vadoz


에디터 김소연 (@myallmyeolkim) soyeonkim@mediabling.co.kr
포토그래퍼 이정규
영상 조주연
장소협조 디스코서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