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 패션디자인’의 새로운 흐름, LI-NING

패션브랜드가 아닌, 스포츠 브랜드라면 믿겠는가?

 

중국의 대표 스포츠 브랜드 리닝(LI-NING)이 최근 파리와 뉴욕 패션 위크에서 컬렉션을 선보이며 패션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중국 체조 영웅 ‘리닝’이 론칭한 스포츠 브랜드로, 국내에서도 배드민턴을 좋아한다면 한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1990년 설립 이래 30년이 되어가는 리닝은 활발한 브랜드 홍보로 단기간 내 스포츠 전문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그러나 1990년대 중, 후반 아시아권이 재정위기에 직면하게 되었고, 나이키와 아디다스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에 밀려 큰 호응을 얻지 못하며 침체기를 겪었다. 그리고 지난 2019 파리 봄, 여름 컬렉션에서 복고풍의 스트리트 웨어를 선보이며 패션브랜드로서 주목 받았다. 이번 가을, 겨울 뉴욕 컬렉션에서는 복잡한 패턴과 컬러 배색, 중화문명을 상징하는 번체(中國李寧)를 셔츠와 가방 등에 새기며 중국 패션에 새로운 흐름을 제시했다. 특히 어글리 슈즈 디자인에 집중한 리닝의 컬렉션 제품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하며, 공식 온라인스토어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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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디터 김소연(@myallmyeolkim) soyeonkim@mediabling.co.kr